검색
  • 스테르담

2020 세종 도서 선정 '아들에게 보내는 인생 편지'

엊그제 발목을 삐끗해서 혹시 삶에 경거망동함이 있진 않았나, 내리는 비를 보며 조용히 집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출판사 에디터님께서 좋은 소식을 알려 주셨네요.

'아들에게 보내는 인생 편지'가 '2020년 세종도서' 교양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철학/ 심리학/ 윤리학 파트)

아버지께서 일찍 돌아가신 터라, 세상을 조금은 외롭게 배워왔던 터였습니다.

그래서 행복한 가정에 대한 바람도 있었고 나중에 나의 아이들이 태어나면 제가 홀로 배워왔던 것들, 삶에서 얻은 지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싶다는 열망도 가득했습니다.

살면서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만만치 않은 세상을 살아갈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

제 생각과, 깨달아 온 인문학적 고찰을 함께 담아 꾹꾹 써 내려갔습니다.

진심을 듬뿍 담아서 말이죠. 문체도 편지체 그대로 출간이 되었습니다.

사실, 판매량을 크게 기대할 수 있는 성격의 책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글이 너무 좋다며, 제 글을 보고 삶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 사람이라도 더 이 글을 읽어야 한다고.

어서 빨리 책으로 내자는 에디터님의 추진력이 이처럼 나라에서 인정해주는 책이란 결과로 돌아왔습니다. 에디터님의 안목을 믿고 흔쾌히 출간을 허락해 주신 '다른상상' 출판사 대표님께도 그저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진심은 통한다고 믿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다 힘든 일을 맞이 할 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그리고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와 깨달음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그게 제 진심이고, 우리 아이들은 물론 세상의 모든 젊음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입니다.

물론, 어렵게 세상을 배워 온, 배우고 있는 젊은 날의 나와 지금의 나를 포함해서 말이죠.

다시 한번 더, '아들에게 보내는 인생 편지'를 만들어 주시고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테르담 글쓰기 클래스

스테르담 인스타그램

[저서 모음]

'견디는 힘' (견디기는 역동적인 나의 의지!)

'직장내공' (나를 지키고 성장시키며 일하기!)

'오늘도 출근을 해냅니다' (생각보다 더 대단한 나!)

'아들에게 보내는 인생 편지' (이 땅의 모든 젊음에게!)

'진짜 네덜란드 이야기' (알지 못했던 네덜란드의 매력!)

조회 1회
 

구독 양식

01023660611

©2020 by STERDAM. Proudly created with Wix.com